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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최대 '마리오아울렛 패션타운' 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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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리오아울렛 패션타운 야경.

▲ 마리오아울렛 패션타운 야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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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마리오아울렛이 13일 '마리오아울렛 패션타운'으로 재탄생한다.

마리오아울렛은 2001년 개관했던 1관을 전체 리뉴얼하고 지하 5층에서 지상 8층 규모의 매장을 새로 증축해 1, 2, 3관 연결을 완료하면서 영업면적 13만 2000㎡(약 4만평)에 약 600여 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아시아최대 도심형 아웃렛 타운으로 거듭나게 된다.
세계 최대 규모라고 평가 받는 중국의 '칭푸 아울렛(영업면적 약 160,000㎡)'이 250여개의 입점 브랜드를 취급하고 있는 것과 비교할 때 마리오아울렛은 단일 매장으로는 아시아 최대 수준의 도심형 아울렛이다. 입점 브랜드별 약 30평대 매장 면적을 확보해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며 600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브랜드를 한곳에서 둘러볼 수 있게 했다.

패션을 중심으로 MD 영역을 확장해 국내·외 유명 패션 브랜드는 물론 해외 명품관, 가구 및 생활용품의 리빙 매장, 키즈 테마파크, 대형 전문 식당가 등 다양한 쇼핑 카테고리를 마련해 폭넓은 쇼핑·문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특히 어린이, 여성, 장애인,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 계층을 배려한 편의시설을 늘렸다. 장애인은 물론 여성전용, 경차전용 주차공간도 별도 구성했으며, 유모차 무료 대여 서비스, 텍스리펀드·통역 서비스를 실시해 쇼핑 편의를 돕는다.
홍성열 마리오아울렛 회장은 "부지를 매입한 지 15년 만에 초대형 도심형 아웃렛 타운인 ‘마리오아울렛 패션타운'을 완성하게 됐다"며 "마리오아울렛 1관을 오픈하던 때의 초심을 기억하고, 세계적인 규모로 성장한 만큼 그에 맞는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인 패션 쇼핑의 명소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마리오아울렛 패션타운의 가장 큰 경쟁력은 600여개 달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합리적 가격, 편리한 접근성에 있다"며 "향후 가산동 아울렛 단지가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100만명인 명동 못지않은 패션쇼핑의 메카로 발전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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