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민원접점부서 대상 고객만족행정 위한 이미지메이킹 교육
‘이미지 테크’란 외적이미지를 강화함으로써 긍정적인 내적 이미지를 끌어내는 상승효과를 얻어내 이미지 경쟁력을 높이는 새로운 성공전략.
특히 첫인상을 결정짓는 표정 연출법, 자신의 피부색과 얼굴색에 맞는 패션 연출법, 호감을 줄 수 있는 목소리관리법에 대한 개인별 코칭 및 실습시간은 직원들의 호응과 참여도가 가장 높았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로 선발된 대학생 42명이 고객을 가장, 구청 민원접점부서와 동주민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한 ‘미스터리 쇼퍼 방문점검’ 평가결과와 점검의견을 토대로 한 것.
양천구는 방문응대 서비스 향상을 위해 연 4회 매 분기별로 민원접점부서를 대상으로 방문 미스터리 쇼퍼(Mystery shopper)제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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