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음악(BGM; Back Ground Music)서비스는 대상 고객 및 계절적 요인을 고려, 전문적으로 선곡된 음악을 통해 브랜드를 강화하고 고객만족도를 극대화시키는 진보된 마케팅기법이다. 선곡되는 모든 음원은 일반적인 MP3나 개인음악감상서비스(Ex.멜론, 벅스)가 아닌 매장전문 배경음악서비스로 합법적인 저작권료와 음원료를 별도로 지불하게 돼 음원산업에도 큰 도움이 된다. 스타벅스의 경우 전 세계 어느 스타벅스 매장에 가도 그 달의 음악이 동일하게 흘러나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향후 플랜티넷은 신한은행 지점을 크게 리테일, 학교, WM(Wealth Management), 회사, 아파트 등 5개 그룹으로 세분화하고 모두 10개의 채널을 구축해 점포별 최적화된 음악마케팅툴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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