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은 1260만대, 노트북은 1270만대 판매…저가형 패블릿 점유율 증가
2일 미국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일본을 제외한 아태 지역의 패블릿 판매량이 2520만대로 직전 분기 대비 2배, 전년 동기 대비 620%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1년 10월 첫 출시한 갤럭시노트로 신규 패블릿 시장의 90%를 차지했다. 그러나 패블릿의 인기가 한국 등 선진시장에서 중국, 인도 등 신흥시장으로 확산되고 현지 업체의 저가형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2분기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감소했다. 현지 업체의 저가형 제품은 평균 가격이 220달러(약 24만원)로 삼성전자 제품의 평균 가격 557달러(약 62만원)의 40% 수준이다.
한편 태블릿 판매량이 줄어든 원인으로 IDC는 패블릿의 인기가 높아지고 하반기 아이패드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대기수요가 발생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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