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보드카란 뜻을 가진 스베드카는 알코올도수 40도에 기본 향을 가진 스베드카 보드카, 도수 37.5도에 레몬향과 오렌지향이 각각 첨가된 스베드카 씨트론, 스베드카 클레멘타인 등 3종이 판매되고 있다.
롯데주류는 클럽과 바(Bar)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7월말 기준 약 200여개 업소에서 판매되고 있고, 최근에는 롯데마트, 홈플러스와 같은 대형 할인점으로도 판매망 확대하며 출시 100여일 만에 목표 대비 115%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과일향 함량을 높여 제품의 맛을 좋게 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페이스북 등을 통해 스베드카의 감각적인 이미지를 강조해 젊은 층에게 호감을 이끌어낸 점이 출시 초기 인기몰이에 영향을 준 것 같다"며 "하반기에는 과일향을 강조하기 위해 패키지를 변경하는 등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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