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고 속에 들어온 드라마, 이종석·이보영 15초 함께 나온 까닭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T olleh All-IP 신규광고 '너의 목소리가 들려' 편

▲KT olleh All-IP 신규광고 '너의 목소리가 들려' 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광고 속에 드라마가 들어왔다. 드라마 속에 광고가 들어가는 PPL(간접광고)은 이미 대중들에게 익숙하다. 하지만 최근엔 이를 역으로 이용해 광고 속에 드라마를 삽입하고 있다.

18일 제일기획 에 따르면 KT olleh All-IP 신규 캠페인으로 현재 MBC에서 방영 중인 '금나와라 뚝딱'의 주인공 한진희씨가 등장한다. 한진희씨는 스마트폰으로 하루종일 드라마를 보는 아내(이혜숙씨)에게 데이터를 많이 쓴다고 화를 낸다.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두 주인공 이종석, 이보영도 광고에 등장한다. '데이터 2배, 올레클럽 별2배'를 이야기하며 실제 드라마를 보는 듯 한 재미를 주고 있다.

이는 종전의 드라마타이즈 기법이나 패러디와는 다른 스타일의 광고 캠페인이다. 이전 패러디 광고와 차별화 된 점은 드라마 주인공과 작품 내 설정을 광고에 그대로 옮겨왔다는 점이다. 이는 마치 광고 아닌 드라마를 보는 듯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에 소비자들은 광고에 더 몰입하고 메시지를 쉽게 이해한다.

또한 드라마가 끝날 때 등장하는 예고편처럼 표현된 서비스 정보 내용은 'All-IP 캠페인' 광고모델인 악동뮤지션이 작사, 작곡한 '2배 송'이 흘러나온다.
광고의 인기는 각종 데이터들이 대변하고 있다. '금나와라 뚝딱' 광고 동영상 조회수는 30만 건을 넘었으며 악동뮤지션의 '2배송'은 음악듣기와 다운로드 수가 약 6만에 가까운 수치를 기록했다. 광고모델인 한진희씨에 대한 반응으로 '꽃중년, 한진희 버럭' 등의 키워드가 포털 사이트 인기 검색어로 등장하기도 했다.

신훈주 KT 상무는 "이번 캠페인은 광고 자체가 매력적인 콘텐츠가 돼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모바일과 SNS를 통해 광고를 퍼 나를 수 있도록 했다"며 "소비자들의 직접 참여 형태의 캠페인은 확산의 속도나 비용면에서 탁월한 효과를 얻는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