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는 이씨와 송씨의 아이디어가 ICT기술과 스마트 모바일 기기를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실용화 가능성 및 국민 체감도등이 높이 평가됐다고 밝혔다.
동상은 ’철도 예약 시스템 개선을 통한 좌석 효율성 및 고객 만족도 향상 방안‘과 ’최적 환승 예약시스템(지정 자유석 예약 시스템) 도입에 따른 고객 편의 도모‘가 선정됐다.
일반 국민의 참신하고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해 국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R&D 과제발굴을 목표로 기획된 이번 국민제안 공모전에는 지난 4월 26일부터 2주간 218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국민 행복 증진을 위하여 향후에도 철도 R&D에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공모전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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