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NH농협카드는 분실, 도난, 위조, 변조 등 각종 카드 사고를 예방하고 개인의 신용정보를 보호해주는 'NH신용매니저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6월 3일 출시되는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각종 의심거래 발생 시 문자메시지(SMS) 또는 전화로 통지받을 수 있어 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또한 고객의 해외출입국 정보, 정보유출 의심 결제내역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국내에서 사용된 카드가 몇 분 후에 유럽에서 사용되는 등 카드 위변조 거래로 의심되면 자동으로 승인거절 조치를 하고 고객에게 해당 사실을 알린다.
이와 함께 개인신용평가 전문회사인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의 개인정보, 신용정보, 신용등급, 카드실적, 대출실적 등을 조회하거나 변동이 발생하는 경우 SMS를 통해 알려준다.
인터넷 상에서 실명 확인, 아이핀 인증 등을 하는 경우 SMS를 통해 해당 사실을 알려주는 인터넷명의보호서비스, 은행 및 카드사 등 금융기관을 이용하는 경우 SMS를 통해 금융거래 사실을 알려주는 금융명의보호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