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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트위터 통해 마포 관광정보 실시간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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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블로그 기자단 모집해 신규 관광 콘텐츠 늘려갈 것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마포관광’과 이웃(블로그), 트친(트위터 친구), 페친(페이스북 친구)이 되면 스마트폰 하나로 홍대를 포함한 마포 전 지역의 관광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됐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관광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SNS 관광마케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마포지역의 관광 정보만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을 개설했다.
또 마포에서 누릴 수 있는 5가지 여행의 즐거움을 ‘음식문화’ ‘홍대문화예술’ ‘역사종교’ ‘녹색생태에너지’ ‘첨단디지털’로 꼽아 SNS에 ‘마포Oh樂(마포오락)’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는 블로그(mapotourism.blog.me), 트위터(@mapotourism), 페이스북(www.facebook.com/mapotourism)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구는 기존 ‘홍대입구닷컴’ 웹사이트 운영을 통해 기본적인 홍대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홍대 뿐 아니라 마포 전역을 대상으로 관광객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빠르고 상세하게 전달하기 위해 SNS 홍보를 추진키로 했다. 아울러 이는 마포구의 대표 SNS 계정들과는 별개로 운영된다.
마포관광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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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기황 문화관광과장은 “마포구를 포함한 서울시내 자치구가 대표 계정을 만들어 SNS를 운영하고 있지만 관광을 목적으로 특화된 SNS 매체를 구축한 것은 자치구 가운데 마포구가 처음”이라고 말했다.

또 “스마트폰과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게 돼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는 것은 물론 SNS 이용자들에게 마포의 관광매력과 관광정보를 지속적으로 전달함으로써 관광객을 늘리는 데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구는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는 관광 콘텐츠를 늘려가기 위해 오는 6월경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할 계획이다. 기자단으로 선발되면 마포 곳곳의 현장취재와 맛집 및 공연 정보 등의 수집활동을 하게 되며, 콘텐츠 제출 시에는 자원봉사활동시간을 인정받을 수도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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