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캡슐형 세제시장 지각변동...퍼실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캡슐형 세제시장 지각변동...퍼실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생활건강 테크와 애경의 리큐가 장악하고 있던 국내 액체세제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캡슐세제를 앞세운 독일 헨켈홈케어코리아 '퍼실'이 시장점유율 1위에 올랐다.

21일 AC닐슨에 따르면 '퍼실'은 지난 3월 한달 동안 매출액 18억7446만원을 기록하며 액체 세탁세제 시장점유율 22.9%로 테크(21.1%), 리큐(20.2%)를 근소한 차이로 앞질렀다. '퍼실'은 지난 2월 대비 매출이 2.5배 늘었다.
'퍼실'은 올해 들어 1월 11.6%, 2월 13.2%, 3월 22.9% 등 시장점유율을 꾸준이 높여가고 있다. 지난 2월에는 '리큐'가 시장점유율 23.4%로, 1월에는 '테크'가 22.9%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대형마트 채널만 포함한 수치로 홈쇼핑ㆍ인터넷 등 기타 채널은 포함하지 않았다.

퍼실 관계자는 "마케팅과 '퍼실캡스'의 인기가 맞물리면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퍼실캡스'는 지난 3월 대형마트에만 출시, 한 달만에 1억5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3월 기준 전체 액체세제 시장 점유율 대비 1.3%를 차지하는 수치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옥시 '파워크린 캡스'의 지금까지 총매출(1억1230만원)보다도 높은 수치이기도 하다.

이 관계자는 "'퍼실캡스'는 가루나 액체처럼 계량할 필요가 없어 사용이 간편할 뿐 아니라 30g의 고농축 세제가 캡슐 형태로 개별 포장돼 있어 하나의 캡슐로 한국 사람들의 평균 세탁량인 7kg을 소화한다"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국내이슈

  • '세계 최초' 미인 대회에 1500명 도전…심사 기준은 '손과 눈 주변' "비트코인 8월까지 5배 폭등"…'부자 아빠' 저자의 전망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해외이슈

  • [포토] '전우여 평안하시오...'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