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이 자사에서 발송하는 DM쿠폰에 대한 고객반응을 분석한 결과, 고객이 DM쿠폰을 최대한 잘 활용하면 받을 수 있는 추가 할인 혜택이 월 최고 30만원이고 쿠폰에 대한 고객 반응율은 6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GS수퍼는 실질적인 할인혜택을 보여주는 것이 고객별 맞춤형 쿠폰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고객별 맞춤형 쿠폰이란 개별 고객들의 구매 상품, 구매빈도, 구매금액 등 통계분석 기법을 활용, 1:1 맞춤형 쿠폰을 제공하는 것으로 고객이 실제 원하는 상품을 원하는 만큼 할인해주자는 취지인 것이다.
한편 GS수퍼마켓은 올해 DM쿠폰 발송 10주년을 맞아 사용기간과 품목을 늘린 나만의 맞춤형 DM쿠폰행사를 진행한다.
총 12장의 카테고리 할인쿠폰과 100여 가지의 인기상품 할인쿠폰으로 구성된 이번 DM쿠폰은 우수고객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총 50여만부가 발송됐고 다음달 2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임병옥 GS리테일 마케팅팀장은 “고객 맞춤형 DM쿠폰은 쇼핑하면서 보기가 편하고 사용도 간편해서 40대 주부고객 층이 가장 선호한다”며 “고객들이 알뜰쇼핑을 하시는데 더 큰 보탬이 되도록 계속해서 할인품목과 할인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