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3브랜드대상]'주부'를 위한 자연친화적 구성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파워브랜드부문에 금호건설 ‘어울림’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금호건설의 아파트 브랜드 ‘어울림’은 인간, 자연, 첨단생활이 서로 조화된 어울림의 세상, 네트워크를 의미한다. 자연과 기술의 조화를 이룬 아파트로 영어로 지어진 아파트 브랜드가 난무하는 주택시장에서 고유의 한글을 사용해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배경이다.

금호건설은 주거공간의 핵심인 ‘주부’를 마케팅에서의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다. ‘여자가 보인다’는 슬로건으로 30~40대 주부층을 위한 상품에 차별화를 보이는 것도 이때문이다. 설계 과정에서 주부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도입한 대면형 주방, 높낮이 조절형 식기 건조대, ‘ㄷ’자형 부엌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용인 동백 금호어울림 타운하우스에는 세제가 필요없는 무세제 세정수 시스템을 도입시키는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자연과의 조화를 강조한 단지 설계도 주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시공기술에서도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지난해 준공된 주상복합아파트 ‘리첸시아 중동’은 중동신도시의 ‘타워팰리스’로 불리우며 부천시의 스카이라인을 바꿨다. 66층 높이의 초고층 건축물을 직각형이 아닌 유선형으로 설계해 시장에서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한 3면 개방형 구조를 채택해 양면 개방형의 기존 주상복합의 답답함을 해결했다. 실내 디자인도 차별화했다. 한글 캘리그래피 디자인으로 유명한 디자이너 이상봉씨가 현관문과 벽지를 디자인하는 등 ‘어울림’이 지닌 주택철학을 다양한 주택상품에 고루 반영하고 있다.
금호건설 BI

금호건설 BI

AD
원본보기 아이콘




배경환 기자 khba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