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초동여담]휴대폰이 사표를 수리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발단은 이번에도 술이었다. '소폭 회오리'-맥주잔에 소주와 맥주를 적당량 섞은 뒤 손목의 스냅으로 한 차례 격하게 뒤흔든(처음에는 힘들어도 요령이 생기면 맥주잔에 환상적인 작은 거품 회오리가 일어나기에 강호 고수들은 이 주법을 일러 소폭 회오리라 했던 것인데…), 맥주와 소주를 초월한 신세계의 풍미와 열정을 선사하는-를 열 잔 이상 마신 탓일까. 내면 깊이 잠복해 있던 작은 분노가 포말이 되어 아랫배로부터 스멀스멀 피어오르더니, 회오리 형상으로 소용돌이치다 결국 목구멍을 거쳐 입 밖으로 나오고야 말았던 것이다.

"까짓것, 그만두면 될 거 아냐."
뭐, 여기까지는 이 시대 모든 직장인이 하루에도 몇 번씩 직면하는 아주 흔한 일이지만, 그러니까 거기서 끝났으면 다음 날 아침 아무 일 없다는 듯 출근했을 텐데, 한발 더 나가는 바람에 스텝이 꼬이고 말았으니.

내친 김에 손에 들고 있던 핸드폰을 냅다 집어던진 것이다. 핸드폰이 무슨 죄가 있으랴마는 아스팔트 바닥을 한참 뒹굴더니 다가오는 버스의 앞바퀴 밑에서 납작하게 절명하고 말았다. 있을 땐 몰랐는데 없어지고 나서 그 위력을 실감하게 되는 건 이 시대의 경우 물도 공기도 아닌 핸드폰이었다.

완벽한 단절. 물건 하나 없어졌다고 세상이 이렇게 달라지나. 회사에 나가지 않았는데 아무도 찾지 않는다. 집에도 유선전화는 있으니 누군가 말을 걸어오겠지, 싶어 집 밖으로 나갈 수도 없다. 혹 집으로 찾아올까, 며칠을 기다려도 감감무소식이다. 행인지 불행인지 그 직장과의 인연은 그걸로 단절된 것이다.
그로부터 몇 달 뒤 가까스로 새 직장을 얻어 다니고 있을 때 우연히 길에서 예전 상사를 만났는데 이런 말을 하는 것이 아닌가. "어, 아직 서울에 있었네, 근데 왜 전화를 안 받은 거야? 회사에선 한동안 당신이 외국으로 이민 갔다는 말이 돌았는데…."

이 땅의 젊은 샐러리맨들에게 꼭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으니, 인사팀에 제출하는 신상명세서에는 반드시 집 유선전화 번호 또는 주소를 남겨야 한다는 것.

글=치우(恥愚)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