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가족을 위한 차다. 차명 만큼 큰 차체는 단점보다 장점이 더 많다.
현대차의 야심작 ‘맥스크루즈’를 시승했다. 신형 싼타페보다 전장이 21cm 이상 길지만 날렵한 주행감은 큰 차체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기에 충분했다. 야심작이라고 할만하다.
주행실력부터 점검했다. 맥스크루즈는 2.2리터 디젤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최고출력은 200마력, 최대토크는 44.5kg.m에 달한다. 차체가 커 굼뜨다는 평가가 있기는 하지만 강한 출력과 토크는 전혀 부족함이 없다. 몸집을 감안한 가속성능에 되려 놀랐을 정도다.
스포츠 모드를 포함해 3개의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어 주행의 재미도 배가했다. 서울에서 용인을 왕복하는 약 100km구간에서 3개의 모드를 바꿔가며 운전한 결과, 고속상황의 출력과 가속상황의 토크 모두 만족스러웠다.
이 차는 무엇보다 넉넉한 내부 공간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뒷좌석 독립 시트와 3열 공조장치는 차별화된 매력을 더했다. 3열까지 이어진 파노라마 선루프로 개방감까지 확보, 흠잡을데 없는 패밀리카다. 적재능력은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차고 넘친다.
아쉬운 점은 제동능력. 강한 파워를 가졌지만 제동능력은 다소 떨어진다. 브레이크 페달의 민감도가 떨어진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급가속 이후 앞차와 거리를 두기 위해 수차례 제동테스크를 한 결과 위험한 상황을 자주 경험해야 했다.
단점에도 불구하고 장점이 더 많은 차다. 전천후 패밀리카를 구입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면 ‘맥스크루즈’를 권한다. 가격은 3500만원~3920만원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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