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방울, 中 매출의 20% 차지..춘절·부녀절 전후 더 많이 구입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쌍방울의 중국 전체 매출 가운데 홍색 속옷 제품의 비중이 약 20%를 차지한다. 제품군 가운데 홍색 속옷의 비중도 전체 750개 가운데 20%에 달한다.
홍색 속옷이 잘팔리는 시기는 12~2월과 3월 8일 부녀절 전후다. 중국 사람들은 춘절에 홍색 속옷을 입기 위해 구정 전인 12~2월께 속옷을 구매한다. 부녀절도 여성들이 속옷을 많이 구입하는 때다.
인기제품은 모달이나 텐셀, 순면 같은 부드러운 내의다.
쌍방울 관계자는 "중국 사람들이 홍색을 좋아하긴 하지만 무조건 홍색만을 선호하는 건 아니다"면서 "해외 브랜드 유입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상당히 높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소재 선택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고 덧붙였다.
임혜선 기자 lhs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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