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PI 골든브랜드는 K-BPI(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중에서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오랫동안 소비자의 사랑과 신뢰를 받아 온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다.
소비재는 동원참치(참치캔), 모닝글로리(종합문구), 하림(냉장냉동육), 락앤락(밀폐용기) 등 37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내구재는 린나이(가스레인지), 한국타이어(승용차타이어), 삼성 지펠(양문형냉장고), 딤채(김치냉장고) 등 2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특히 델몬트(주스), 금강(여성정장구두), SK EnClean(휘발유), ZIC(XQ)(엔진오일), 한샘(주방용가구), 카니발(R)(RV), 코웨이정수기(정수기), 대한항공(항공사), emart(대형할인점), 삼성생명(생명보험), 삼성증권POP(증권), 눈높이(학습지), 롯데리아(패스트푸드전문점), KB국민은행(은행) 등 14개 브랜드는 1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K-BPI는 KMAC가 199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로 올해로 15년째를 맞았다.
이정민 기자 ljm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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