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롯데마트는 등산 시즌을 맞아, 14일부터 24일까지 등산 배낭, 스틱, 등산화 등 다양한 등산용품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따뜻한 봄을 맞아 나들이나 산행을 즐기는 수요가 급증하는 것을 고려해, 가벼운 산행에 반드시 필요한 등산 배낭, 스틱 상품을 기획해 선보인다.
대표적인 품목으로 ‘등산 배낭(25L)’, ‘등산 스틱(4단일자형·2개 1세트)’을 각 2만4800원에 비슷한 품질의 상품보다 50% 가량 저렴하게 판매한다.
‘등산 배낭’의 경우, 블랙·블루·퍼플핑크 세가지 컬러로 허리벨트에 수납공간을 늘렸으며, 등판 및 어깨 쿠션의 볼륨을 확대해 피로감을 완화하고 통기성은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등산 스틱은 한 사람이 2개를 양손으로 사용해야 몸에 무리가 덜하고, 최근 부부 동반 또는 커플로 등산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 그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2개 1세트’로 기획해 반값 수준에 저렴하게 판매한다.
한편, 인근 지역 산행을 즐기는 도심형 등산객과 나들이객을 고려해, 휴대가 간편한 ‘등산 힙색(7L)’도 시세보다 50% 가량 저렴한 1만7800원에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탈부착 가능한 어깨끈으로 구성돼 허리에 차거나 등에 매는 등 용도가 다양하며, 컬러도 블루, 퍼플 핑크 두 가지로 패션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 물량으로 등산 배낭, 스틱, 힙색을 각 1만개씩 총 3만개 가량 준비했다. 등산 시즌이 시작되는 3월 등산용품 월평균 판매량이 1만여개인 것을 감안했을 때 3배 가량 많은 물량이다.
산행 시 배낭, 스틱, 등산화가 필수 품목인 것을 고려해, 세가지 품목을 동시에 구매 시 20% 추가 할인 판매해 가격 부담을 낮췄다.
이밖에, 등산화 균일가전도 진행해 ‘마운티아’, ‘투스카로라’, ‘콜핑’, ‘레드페이스’ 등 다양한 브랜드 등산화를 시중가보다 30% 가량 저렴한 5만8000원, 6만80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중고 등산화를 가져오는 고객에게 2만원을 할인해주는 보상 판매 행사도 진행한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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