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위니아만도에 따르면 위니아 에어워셔의 지난해 11월과 12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3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에어워셔는 물을 필터로 사용해 자연 가습과 공기 청정효과를 동시에 누릴수 있어 친환경적이고 경제적이다. 이 때문에 2010년에 전체 시장에서 12만대, 2011년에 20만대, 2012년은 약 25만대가 판매되며 겨울철 공기청정기와 가습기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
LG전자 가 선보인 침구청소기 앨리스도 출시 18개월 만에 20만 대가 판매되며 새로운 수요 창출에 성공했다. 사람들이 침구 청소에 적잖은 부담을 느끼는 점에 주목해 출시된 이 제품은 1분에 4000번 침구를 두드려 미세먼지와 진드기를 효과적으로 떨어내는 '진동펀치'와 머리카락까지 깨끗하게 쓸어 담는 '회전 브러시'로 타 제품 대비 두 배 이상 높은 속 먼지 제거 성능을 자랑한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침구 청소기 판매량은 2011년 대비 2012년 2배 이상 늘었다"며 "타겟 맞춤형 마케팅과 침구 속 먼지와 진드기 제거에 효과가 높다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한 주부들의 입소문이 판매량 증가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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