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슈퍼볼 시청률 48.1%로 사상 최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5분간의 정전에도 1987년과 2011년 47.9% 기록 경신

[아시아경제 박희준 기자]올해 미국 프로풋볼리그(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Superbowl)’의 TV중계 시청률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워싱턴포스트(WP)는 4일(현지시간) 조사업체인 닐슨의 자료를 인용해 ‘볼티모어 레이븐스’와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49ers)’가 맞붙은 전날 4시간에 걸친 제47회 슈퍼볼 경기의 평균 시청률은 48.1%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다.
CBS가 닐슨과 미국내 가장 큰 TV시장 56곳을 조사해 이날 발표한 시청률 조사에 따르면, 이날 시청률은 뉴욕 자이언츠와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가 결승에 진출한 지난해 경기 시청률(47.8%)을 넘어선 것이다.

지난해 슈퍼볼 경기의 총 시청자수는 1억1300만 명으로 집계됐다.

그동안 시청률이 가장 높았던 경기는 1987년 뉴욕 자인언츠와 덴버 브롱코스간의 경기와 2011년 그린 베이 팩커스와 피처버그 스틸러스간의 슈퍼볼 시청률 47.9%가 최고치였다.
올해 시청률 집계에는 경기중 약 35분간의 정전시간 시청률은 포함되지 않은 만큼 정전이 없었다면 시청률은 이보다 높았을 것으로 추정된다.

시간대 별로는 포티나이너스가 역전을 시도한 경기 막판 15분간이 52.9%로 가장 높았으며 팝스타 비욘세가 공연한 축하쇼의 시청률도 비교적 높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승리를 거둔 우승팀 볼티모어 레이븐스의 연고지 볼티모어의 시청률이 59.6%로 가장 높았으며, 경기가 열린 뉴올리언스와 워싱턴DC가 각각 57.1%와 56.9%로 그 뒤를 이었다.

미국의 TV시청률은 1983년 미군 야전병원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매쉬(M-A-S-H)’의 시리즈 최종회 방영 때 기록한 1억597만명이 27년간 부동의 1위였다.




박희준 기자 jacklond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