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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銀, 노란우산공제 취급 8만건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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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KB국민은행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판매한 노란우산공제가 판매 3개월만에 8만건을 돌파했다.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운영하는 노란우산공제는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인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생활안정과 사업재기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안전망 제도다.
법률에 의해 압류와 담보제공이 금지되므로 소기업·소상공인이 사업을 하다가 위기에 처할 경우 비상탈출구로 활용이 가능한 소기업·소상공인 대상 금융상품이다.

국민은행은 적극적으로 노란우산공제를 판매했으며, 3개월간 일평균 1300여명의 소기업, 소상공인 고객들이 국민은행에서 이 상품에 가입했다. 국민은행은 이 공헌을 인정받아 중소기업중앙회로부터 지난 11월27일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소기업, 소상공인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노란우산공제 판매와 더불어 향후 중소기업중앙회 추천업체 대상 전용대출 취급, 소기업, 소상공인 고객 전용카드 출시 등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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