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링크아즈텍 자료에 의하면 지난해 1월부터 12월 초까지 출시된 라면 신제품의 매출수량 조사 결과 팔도 남자라면이 2100만개(월 평균 215만개)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였으며 다음으로 농심의 '진짜진짜'가 월 1900만개(평균 213만개)가 판매됐다. 이어 농심 '블랙신컵'이 1090만개, 풀무원의 '자연은 맛있다 꽃게짬뽕'이 730만개, 삼양식품 '돈라면'이 490만개로 뒤를 이었다.
강용탁 팔도 마케팅부문장은 "지난해는 라면시장이 정체돼 있는 가운데 매운맛 계열의 라면이 많이 출시됐다"며 "올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라면 제품 출시와 불황에 따른 기존 제품을 리뉴얼하려는 업체들의 노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