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고가의 몇몇 경품보다는 가격대를 낮추고 혜택을 받는 고객들을 늘려 분양성을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올해는 연말에 대선 일정이 잡혀 있어 물량을 소화하기 위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김포 한강신도시 Ab-11 블록에서 분양하는 '래미안 한강신도시 2차' 견본주택에서는 계약자와 상담고객을 대상으로 김장배추를 나눠준다. 주말 프로그램으로는 100% 당첨 생활용품 이벤트로 방문객들의 호응도 얻고 있다. 1711가구 규모로 전용 68~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천안시 백석동 121-3번지 일대에 분양하는 '천안백석2차 아이파크' 견본주택에서는 주말마다 포기김치 추첨행사를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 한 편에는 '아이 키우기 좋은 집' 콘셉트를 특화한 맘스카페가 체험공간으로 마련돼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전용 84~220㎡ 1562가구로 이뤄졌으며 KTX 천안아산역과 경부고속도로, 수도권전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진희정 기자 hj_j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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