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유돈·최철용, SFDF 수상자로 2년연속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디자이너 최철용

디자이너 최철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제일모직 은 디자이너 최유돈과 최철용씨가 제8회 삼성패션디자인펀드 수상자로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삼성패션디자인펀드 (Samsung Fashion & Design Fund, 이하 SFDF)는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계 신진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제일모직이 지난 2005년에 설립한 후원 프로그램이다.
수상자에게는 창작 활동을 장려하기 위한 후원금 10만 달러와 함께, 대내외 홍보를 비롯한 전문적인 후원과 투자가 지원된다.

최유돈, 최철용 디자이너의 2회째 연이은 수상은 두 디자이너가 지난 1년간 보여준 괄목할만한 성장과 함께 글로벌 디자이너로서의 발전가능성 등을 고려한 것이다.

SFDF가 일회성의 후원금 지급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글로벌 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후원자이자,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겠다는 뜻이라고 제일모직측은 밝혔다.
수상자인 디자이너 최유돈과 최철용은 제일모직의 SPA 브랜드인 에잇세컨즈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각각 진행한다.

이는 국내에는 아직 생소한 두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대중성이 강한 에잇세컨즈를 통해 소개하고, 글로벌무대에서 활동하는 유망디자이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SFDF 두 수상자와 에잇세컨즈의 콜라보레이션은 다음달 6일 에잇세컨즈 명동, 가로수길, 강남, IFC몰, 타임스퀘어점에서 동시에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제일모직은 올해부터 새롭게 ‘SFDF 장학금’을 신설하고, 패션 명문학교인 서울의 SADI, 뉴욕의 파슨스, 런던의 센트럴 세인트 마틴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디자이너 최유돈

디자이너 최유돈

원본보기 아이콘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