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홍이장군, 상반기 4000억 매출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어린이 홍삼시장의 4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한국인삼공사 정관장의 '홍이장군'은 지난 2004년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누적 기준 40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매년 3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이다. 연도별로는 2009년 517억원, 2010년 561억원, 2011년 602억원, 올 상반기 318억원으로 연말 사상 최고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서정일 한국인삼공사 브랜드실 실장은 "홍이장군 1∼4단계는 홍삼과 함께 어린이의 올바른 성장을 도와주는 성분강화와 함께 천연요구르트향을 첨가해 어린이들이 먹기 쉽도록 맛도 변화시켰다"며 "연령대를 세분화하고, 각 연령대에 필요한 성분을 고루 함유하면서도 가격은 동결한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부모들 사이에서 어린이 홍삼제품이 인기를 끌자, 업체들이 어린이들의 입맛과 취향에 맞춘 어린이 홍삼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건강식품은 봇물을 이루는 등 그 수요도 꾸준히 증가할 것"이라고 관측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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