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페베네, 국내 커피전문점 브랜드 가치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카페베네의 브랜드 가치가 커피전문점 중 1위인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1위였던 스타벅스는 2위로 뒤처졌다.

카페베네는 6일 브랜드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전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8월 BSTI(Brand Stock Top Index)에서 커피전문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스탁은 회원 17만명을 보유한 브랜드 평가기관으로 브랜드 주가지수와 소비자 설문을 취합해 발표하고 있다. 이번 조사 결과에서 카페베네는 지난해보다 30점 가량 상승한 872점을 기록해 2위인 스타벅스(795.8)와 큰 차이를 보였다.

특히 지난해 조사에서 1위였던 스타벅스를 70점 이상의 격차를 내 순위를 변동시켰다는 부분이 주목할 만한 부분이라는 것이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더구나 카페베네는 전체 프랜차이즈 순위에서도 1위인 파리바게뜨와는 간발의 1점 차이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R&D사업부분에 대한 투자로 지속적으로 메뉴를 보완하고 신 메뉴를 개발 한데 이어 고객 대상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부분에 대해 고객들이 긍정적인 평가를 해준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사랑 받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