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 주민센터 복지상담 민원창구 칸막이 설치
이는 소외계층의 인권과 사생활을 보호하는데 중점을 두고 배려의 마음에서 출발하게 됐다.
이번 칸막이 설치는 지역에 표출되지 않은 소외계층을 발굴하고 더불어 나누는 '통통희망나래단' 보고회에서 민원인들이 주위 시선을 의식해 마음 편히 상담하지 못하는 것을 안타깝게 여긴 동 주민센터 직원의 건의를 받아들여 설치하게 됐다.
정호영 자치행정과장은 “복지상담 민원창구는 말 못할 개인의 열악한 사생활도 눈치 보지 않고 상담하게 됨으로써 공무원이 주민들의 작은 소리까지 귀를 기울일 수 있게 되어 열린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금천구 자치행정과(☎2627-1043)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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