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클레임’은 기존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보상시스템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개발된 모델로, 자동차 보상직원이 태블릿 PC에서 사고 발생 현황과 출동 요청 내역을 바로 조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사고 사진 촬영과 등록, 과실산정과 보험금 추산, 고객의 전자서명 등 보상 처리를 위한 일련의 업무를 현장에서 대부분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됐다.
한편 LIG손해보험은 보상시스템과 더불어 보험 영업 부문에 모바일 기술을 접목하는 작업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해 자동차 모바일 청약 및 전자서명 시스템을 구축한데 이어 다음 달에는 장기보험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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