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여신금융업계에 다르면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은 최근 삼성카드, 신한카드와 함께 골목상권 우대카드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대형마트로 쏠린 소비자를 다시 끌어들이기 위한 부가 혜택도 담는다. 자영업자로 등록된 가맹점에서 결제할 경우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률을 훨씬 높인 것. 대형마트에서는 카드 이용 때 결제액의 0.1% 정도를 포인트로 적립해주지만 골목상권 우대카드는 이보다 3배 많은 0.3%를 쌓아주는 방식이다.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은 "골목상권의 침체 이유 중 하나가 소비자들이 대형마트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에 집중 노출됐다는 점"이라며 "소비자들에게 세제혜택이나 포인트 등을 제공해 구매동기를 부여, 골목상권의 활성화를 꾀하겠다"고 밝혔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은별 기자 silversta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