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지난달 12일부터 18일까지 일주일간 도내 착한가격 업소 224개와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는 고객 224명을 대상으로 착한가격업소 지정 실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1일 밝혔다.
조사결과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것에 대해 업주와 이용객 모두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업주는 착한가격업소 지정 후 고객인지도(27%), 고객(22%), 매출(18%) 등이 모두 증가했다고 대답했다.
이용객들은 착한가격업소의 좋은 점으로 가격동결(39.8%)과 업소에 대한 신뢰도(19.8%)를 꼽았다.
착한가격업소가 가장 원하는 인센티브는 홍보를 통한 고객확보(18.2%)를 선호했으며,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수단으로 홍보해 줄 것을 희망했다.
신낭현 도 경제정책과장은 "정부 정책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와 관련기관에 조사결과를 통보할 계획"이라며 "착한가격업소에 실질적인 인센티브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소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내 착한가격 업소는 237개이며, 5월말까지 이를 1000개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