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헬로비전, 헬로TV VOD 이용률 90% 육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의 디지털케이블방송(헬로TV)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이용률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CJ헬로비전은 지난 2010년 2월부터 올 2월까지 120만명에 달하는 헬로TV 가입자 VOD 이용 동향을 분석한 결과,이용자 90%가 가입 후 한 달 이내에 1회 이상 VOD를 시청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0년 2월 이용률(47%) 대비 2배 수준 늘어난 것이다.
VOD 이용률 급증 사유로는 다양한 콘텐츠가 꼽혔다. 현재 헬로TV가 제공하고 있는 VOD 콘텐츠수는 전년 대비 20% 증가한 6만여편으로 전체 가입자의 75%는 월 1회 이상 VOD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케이블 인기프로그램에 적용된 '본 방송 10분 후 다시보기', 극장 개봉 영화를 100% VOD 수급 등 서비스의 질적 개선도 동력으로 평가 받았다.

이영국 CJ헬로비전 마케팅실장은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겠다"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월정액 상품과 시리즈 패키지 상품 출시, 극장 동시 상영영화 VOD 확대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