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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제과, 日 인기 감자스낵 '자가비'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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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해태제과가 지난해 6월 일본 가루비와 함께 만든 합작사 해태-가루비는 일본 최고의 인기 감자스낵인 '자가비'를 국내에서 직접 생산·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2006년 일본 가루비에서 내놓은 자가비는 기존 둥글납작한 감자 스낵의 틀을 깬 막대 모양과 담백한 맛으로, 20∼30대 여성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연간 2000억원 이상 판매되고 있는 대박 제품이다. 이미 유럽과 중동, 아시아 등 전 세계 10여개국에 수출되면서 자가비 마니아층이 생길 정도다.
자가비는 감자의 일본어인 '자가'와 가루비의 '비'를 더한 합성어로, 전체원료의 86%가 생감자로 구성돼 감자 본연의 단백한 맛을 그대로 재현한게 특징이다.

자가비는 기존 감자 스낵 제품들이 감자를 통째로 얇게 썰어 튀긴 것과는 달리 생감자를 껍질째 긴 막대 형태로 잘라 마치 패스트푸드점의 감자튀김을 연상 시킨다. 특히 자가비는 진공 후라잉 공법으로 생산해 바깥 쪽은 사각사각하고 안 쪽은 찐 감자를 씹었을 때의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진공 후라잉 공법은 대기압보다 낮은 진공 상태에서 섭씨100도 이하의 낮은 온도로 튀기는 기술로 일반 감자 스낵보다 지방 함유량을 20∼30% 낮추고 감자 고유의 맛과 신선함을 살릴 수 있다.

해태-가루비가 출시하는 국내산 자가비는 일본 가루비의 재료와 생산기술을 그대로 들여와 강원도 문막공장에서 생산하여 해태제과의 영업망을 통해 판매되기 때문에, 일본에서 판매되는 자가비 제품과 맛, 품질은 동일하지만 가격은 훨씬 저렴하다.
김수 해태제과 마케팅부장은 "해태-가루비의 자가비는 감자 스낵 중 맛에서는 단연 1등이라고 인정 받는 일본 자가비의 기술력을 국내에 그대로 도입해 탄생한 제품"이라며 "짧은 기간 내에 국내 감자 스낵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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