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세탁, 헹굼력, 에너지 절감력, 친환경성 등 두루 갖춰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전자 버블 드럼세탁기가 미국과 유럽 等 선진 시장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며누적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2008년 9월 국내 출시된 버블 세탁기는 2010년부터 미국과 유럽 등지로 수출되면서 각국 주부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으며, 이런 인기에 힘입어 연평균 약 230%의 성장률을 보이며 '1등 드럼세탁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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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초기부터 삼성전자는 기술 신뢰성을 시장에 입증하고, IFA와 CES 등 해외 전시회를 통해 버블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일반 소비자에게 버블세탁개념을 전달하는데도 힘썼다.
그 결과, 올해 미국 저명 소비자기관인 JD Power 3년 연속 세탁기 부문 1위 달성, 독일소비자기관 슈티푸퉁바렌테스트(STIWA) 테스트지(誌) 성능평가 비유럽 브랜드 최초 Top 3에 들며 세탁과 헹굼이 잘되고 물·에너지 소비가 낮아 경제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국 비영리 친환경 단체인 그린애플은 ▲드럼세탁기의 에너지를 탁월하게 절감한 점 ▲버블 세탁을 세계최초로 개발한 점 ▲유럽 여러 나라에서 기술 인증을 받은 점 ▲ 향후 영국 가정 적용 시 파급 효과가 큰 점 등 버블 드럼을 세탁성능과 사용성, 친환경성을 모두 갖춘 세탁기라고 격찬하며 오는 14일 영국하원의사당에서 이 제품에 대해 시상을 할 예정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버블 100만대 글로벌 누적 판매달성을 기념해 버블샷 구매고객 100쌍과 온라인 응모고객 50쌍을 추첨으로 선발해 2012년 패션트렌드 소개와 일상 생활속 코디법, 의류 관리법 등을 알려 주는 '스타일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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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성호 기자 vicman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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