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 교육'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일부터 24일까지 산돌 등 지역내 6개 아동센터 방문 교육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8일부터 지역내 아동센터를 돌며 아동들 성폭력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성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초등학생 3~6학년 등을 대상으로 6개 아동센터에서 이뤄진다.
김성환 노원구청장

김성환 노원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교육일정은 ▲8일 산돌아동센터 ▲10일 샛별아동센터 ▲ 15일 금빛아동센터 ▲22일 신나는 아동센터 ▲21일 마음터아동센터 ▲24일 엄마사랑 아동센터다. 교육시간 오후4시부터 한시간 가량이다.

강의는 창동 청소년성문화센터(도봉구 창동 소재) 이미화 강사가 맡는다.

이 날 교육은 아이들에게 성(性)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것으로 시작해 성에 대한 궁즘증과 호기심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성폭력 예방을 위해 소중한 몸 보호하기, 성폭력의 유형알기 등을 교육한다.
이와함께 아동들에게 활동지를 나눠줘 평소 생각하는 성폭력에 대한 생각을 그림과 글로 표현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아동들과 함께 자유토론의 시간을 갖는다.

구가 이같은 교육을 실시하게 된 데는 아동들에게 올바른 성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서다.

또 성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성폭력, 성희롱 피해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편 구는 지난 이달초 지역내 특수학교 동천을 방문해 지적장애아동 대상으로 6차례에 나눠 성교육을 진행했다.

김성환 구청장은 “성교육은 학생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것보다 상황에 맞게 소집단으로 교육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며“우리 아이들이 성폭력에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국내이슈

  •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해외이슈

  •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PICK

  •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