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캐릭터 디자이너 ‘돌돌이’의 두 번째 브랜드 ‘DOLDOL’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디자인은 나의 운명” 이라는 철학을 가진 국내 유명한 캐릭터 디자이너 ‘돌돌이’디자이너의 캐릭터,그래픽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캐릭터,그래픽튜닝 전문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스노우보드 캐릭터,그래픽튜닝 전문브랜드 그래피커(Graphicer)(www.graphicer.co.kr)이다. 그래피커는 2010년 10월 첫 런칭되어, 스노우보드 헬멧과 데크에 특화 된 상품으로 관련분야에서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리고 2011년 4월 신상품으로 아이폰,아이패드,갤럭시,갤럭시탭의 그래피커 개발로 익스트림 캐릭터 스타일의 그래피커를 일반인들 또한 손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2011년에는 새로운 캐릭터와 그래픽디자인이 추가로 시리즈개발 되었으며, 상품으로는 헬멧그래피커와 데크그래피커가 출시되었다. 더욱이 데크 그래피커의 경우 고가격의 신축성고탄력스티커소재를 사용하고 솔벤트특수인쇄방식을 채택하여 데크의 기능적 능력을 손상시키지 않았으며, 스크래치 방지 및 그래픽컬러활성화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그래피커는 그래픽적 부문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부분에서도 캐릭터&그래픽튜닝 우수성을 스노우보드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이처럼 기능과 디자인이 향상된 데크그래피커는 11,12월 시즌을 겨냥하여 2011년 10월 대거 출시가 되었으며 스노우보더의 메카인 ‘헝그리보더’의 신규상품이벤트를 통해 많은 보더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러한 그래피커 브랜드의 특징을 탐구해 보자면, 그래피커의 디자이너이자 CEO인 돌돌디자이너의 캐릭터, 그래픽디자인의 특별함을 주목해야 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유아동용캐릭터가 아닌 성인캐릭터로써 익스트림(스노우보드,스케이트보드,알파인등)에서 느껴지는 감성을 그대로 캐릭터디자인에 녹였으며 센스 있는 위트와 아이디어로 마감을 하여 세련되면서 멋스러운 각각의 스타일을 자랑한다.

또한 각 캐릭터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는 신개념의 캐릭터브랜드패키지를 완성하였다는데 그 가치가 높다. 이는 어떤 사업 군이던지 적용가능성이 있다면 바로 투입하여 상품화까지 빠르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체계를 잡은 형태를 이야기한다. 이처럼 혁신적인 돌돌디자인패키지를 통해 그래피커는 캐릭터와 그래픽디자인 라이센싱사업까지 펼치고 있으며, 아이폰, 아이패드스킨상품, 스노우보드 장갑상품 등 여러 관련 사업 군으로 전략 아이템화 하여 매년 확장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1년 7월에는 서울캐릭터라이센싱 페어에 참가하여 많은 외국바이어 및 국내 업체에 돌돌디자인 및 협력시스템에 인정을 받아 새로운 파트너십을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번에는 디지털YTN에서 주관하는 ‘2011년 하반기 E-BIZ 브랜드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그래피커는 향후 5년 안에 성장가능성이 큰 브랜드로 인정받은 바 있다.
그리고 이러한 가능성은 바로 가시화되어, 2011년 06월 돌돌디자이너의 두 번째 브랜드인 익스트림 스트리트 캐릭터패션브랜드 ‘DOLDOL’ (www.doldoly.com) ‘돌돌’컴퍼니를 런칭 하게 되었다. 스노우보드와 스케이트보드, 비보이, 야마카시등의 익스트림에서 느끼는 디자인 감성을 스트리트패션으로 녹여내어 일반인들 또한 익스트림 스포츠에서 느끼는 감성을 더욱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든 브랜드로써, 돌돌디자이너의 철학과 소신을 기반으로 자신의 예명(DOLDOL)을 브랜드화 한 것이다.

이러한 브랜드성을 통해 돌돌은 일반의류패션시장에서 볼 수 없는 독자적인 디자인과 디자이너, 고객 간 커뮤니케이션(SNS)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과 브랜드 파이팅을 받고 있다. 그리고 11,12월 스노우보드 시즌에는 스노우보드 굿템 시리즈로 돌돌 스노우보드 톨후디 와 박스 레이어드 톨티, 돌돌 스노우보드, 프리스키파이프 장갑이 출시가 되며 예약한정판매를 통해, 수익보다는 스노우보더 고객의 마니아적인 CUSTOM 희소성가치에 더 큰 비중을 두어 돌돌컴퍼니 사이트 내에서 판매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돌돌디자인의 가장 큰 특별한 점은 바로 고객을 친구와 같이 사귀는 방식에 있다. 돌돌디자이너는 네이버 포트폴리오블로그(돌돌디자인)(http://doldoly2002.blog.me), 네이버오픈캐스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카톡(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많은 유져들과 온라인 커뮤니티를 하고 있으며, 자신의 디자인 라이프스타일과 신규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 또는 생각을 많은 사람들과 순수하게 공유하며 발전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일반인 또는 관련분야인등의 디자인커뮤니티를 통해 새롭고 실험적이지만, 대중과 함께 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하루하루 연구하는 장인정신의 모습이 바로 돌돌디자이너의 가장 큰 성공 포인트가 되지 않았나 싶다. 끝으로 한 해 한 해 새롭고 참신한 디자인과 상품으로 조금씩 발전하며 우리에게 다가오는 돌돌디자인의 ‘그래피커’와 ‘DOLDOL’ 앞으로의 많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즐거움, 멋을 주는, 깊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길 기대해본다.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