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미국 본사에서 진행된 햄버거 레시피 컨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한‘고추장 버거’레시피의 시연이 4일, CJ제일제당 센터(서울 중구 쌍림동)에서 열렸다. 레시피 컨테스트 우승자 짐 칼흔 씨가 (Jim Calhoun, 오른쪽 첫번째) 한국을 방문, 직접 레시피를 시연했다. 사진은 시연된 고추장 버거 메뉴를 시식하고 있는 모습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CJ제일제당 은 4일 서울 중구 쌍림동에 위치한 CJ제일제당 센터에서 한식메뉴의 기본 양념인 고추장과 전형적인 서구메뉴인 햄버거를 하나의 레시피로 만들어낸 '고추장 버거'의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고추장 버거' 레시피 개발자인 짐 칼흔(미국 아이오와, 57) 씨가 직접 시연하고, CJ제일제당과 CJ푸드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시식이 진행됐다. 또 같은 건물 지하 1층 CJ푸드월드에 위치한 빕스 버거 1호점 앞에서도 점심시간을 맞아 매장을 찾은 CJ제일제당센터내 입주 직원과 방문객들에게'고추장 버거'시식이 이어졌다.
칼흔 씨는 "절친한 한국인 친구의 영향으로 평소 한국 음식에 관심이 높았다"면서 "그가 지난해 말 암으로 숨져 함께 하지 못해 안타깝다"고 말했다.
'애니천 고추장 소스'는 CJ제일제당 해찬들 연구팀이 고추장의 글로벌라이제이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개발, 미국에서 출시한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의 미국 계열사인 애니천(Annie chun's) 브랜드로 2009년 출시된 지 2년 만에 입점 점포 5000개를 돌파하면서 CJ제일제당 '한식세계화' 프로젝트에 중요한 성과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