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권도엽 장관 중동 수주 지원사격 나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

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권도엽 국토해양부 장관이 13일부터 중동 국가를 방문하며 국내 건설업체의 수주 지원에 나섰다.

국토해양부는 권 장관이 어제인 13일부터 20일까지 6박 8일간 UAE, 사우디, 쿠웨이트 등 3개국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권도엽 장관은 첫 번째 방문국가인 UAE(아랍에미리트)에서 16일까지 머물며 아부다비 교통부 의장을 만나 교통분야 협력 MOU를 체결한다. 또 연방교통청 사무차관을 만나 우리 업체의 UAE내 철도사업 및 통합 대중교통망 건설사업 등에 대한 참여를 지원할 예정이다.

UAE 철도사업은 20억달러 규모의 샤-르와이스 화물철도 265km, 110억달러 규모 토후국 연결 간선철도망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통합대중교통망 건설사업은 도시철도, 트램, 버스 등이 통합된 대중교통망 건설하는 사업으로 도시철도만 해도 공사규모가 70~10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권 장관은 16일 중동지역 수주지원을 위해 설치되는 '중동 건설인프라 수주지원센터' 개소식에도 참석할 계획이다. 이 센터는 해외건설협회, LH, 수자원공사, 도로공사 등 8개 국내 기관, 공기업이 함께 만든 곳이다.
두 번째 방문국가인 사우디 아라비아에서는 18일까지 주택부 장관을 만나 사우디 국왕의 핵심사업으로 추진중인 주택 50만호 건설사업에 우리업체가 사우디내 건설업면허 없이도 참여할 수 있도록 MOU 체결을 협의한다. 서민주택 50만호 건설은 2014년까지 총사업비 667억달러를 들여 집을 짓는 사업이다.

교통부 차관을 만나서는 GCC 철도사업 중 사우디 구간(663km)에 대한 우리업체 참여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 철도사업으로 GCC(걸프협력회의) 6개국을 잇는 2177㎞거리를 철도로 연결하게 된다.

한편 17일에는 사우디 주요 발주처 인사를 초청해 '한-사우디 건설협력의 밤'을 개최할 계획이다.

마지막 방문국가인 쿠웨이트에서는 핵심 발주처인 공공사업부 장관, 통신부 및 수전력부 장관을 만나 우리업체의 수주활동을 지원한다. 또 우리 업체의 건설현장을 방문해 근로자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