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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생활자금 안정운용 위한 '골든에그어카운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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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삼성증권 이 위험자산 중심의 기존 증권사 상품과 성격이 전혀 다른 새로운 어카운트(계좌) 서비스로 은행 단기 예금과 보험권 연금시장 공략에 나선다.

17일 삼성증권(사장 박준현)은 안정적 자산증식에 초점을 맞춘 자산관리 서비스 '삼성POP골든에그어카운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존 주식 및 펀드와는 독립된 계좌로 운영된다. 전 세계적인 인플레로
인해 기존 확정형 금융 상품이 제시하기 어려웠던 자산 가치의 보존과 현금흐름 창출이 서비스의 목표다.

박준현 삼성증권 사장은, "선진국의 장기적인 금리 하락 추세로 볼 때 단기 예금과 연금에 의존하는 대부분의 베이비부머들은, 낮은 재투자 수익률과 실질가치 하락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에는 투자자금이 아닌 장기 생활자금은 안전 자산으로 분리 운용해야 한다는 철학이 담겨있다"고 덧붙였다.

'삼성POP골든에그어카운트'는, 자금 목적에 따라 은행 단기예금을 대체하는 '시중금리+알파솔루션, 연금 및 수익형 부동산을 대체하는 '월 현금수익 솔루션', 적립식 투자가 중심인 '스마트적립 솔루션'으로 구분되며, 각 솔루션에는 삼성증권이 매월 자산배분위원회를 통해 선정하는 상품 포트폴리오가 편입된다.
예를 들어, '시중금리+알파솔루션' 패키지 서비스는 지역 채 3년물 80%와 원금95% 슈팅업ELS 20%를 결합해 채권 이자로 최소 3%수익은 확보하면서, 채권가격 상승이나 주가 상승 시 추가 수익을 노릴 수 있게 된다.

삼성증권은 베이비부머 등 핵심 수요층을 대상으로 이달 말 전국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하반기에 골든에그 어카운트의 대대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우리나라 베이비 부머의 금융자산 규모는 약 185조원으로 이 중 예적금과 저축성 보험 등 인플레이션 및 재투자 리스크에 노출된 자산은 총 자산의 79%수준인 146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선호 기자 like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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