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100호점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모레퍼시픽, '희망가게' 100호점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아모레퍼시픽 (대표 서경배)은 29일 오후 4시 인사동 노암갤러리에서 저소득 여성가장의 창업을 지원하는 아름다운재단의 ‘희망가게’ 100호점 오픈 기념식을 가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난 8년간 건실하게 성장한 희망가게를 축하하고 101호점부터 또 다시 펼쳐질 행보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희망가게 창업주,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대표, 아름다운재단 박상증 이사장 등이 참석한다"고 말했다.
희망가게 어머니들의 삶을 의미하는 ‘사진’, ‘붓’, ‘국자’를 상징물로 선정해 각각의 의미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서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한 달여간 진행한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이 만드는 희망가게 101호점’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 1500여명이 기부한 기금을 아름다운재단에 전달한다.

또 희망가게 100호점 돌파를 기념해 사진작가 조선희씨가 촬영한 사진전 '희망가게, 두 개의 상像'을 오픈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희망가게 창업주들의 일과 꿈이 서른 여덟 점의 사진으로 탄생했으며, 이는 여성 가장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사진전은 다음달 5일까지 인사동 노암갤러리에서 열리며, 관람은 무료다.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신뢰와 책임을 신조로 여기시던 창업자 서성환 회장님의 경영철학과 '아름답고 건강한 세상을 만든다'는 아모레퍼시픽 기업 본연의 소명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사랑에 보답하는 경영을 해나가, 환경과 미래, 그리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생각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가게는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 장원 서성환 회장의 유산으로 조성된 ‘아름다운세상기금’을 기반으로 아름다운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마이크로 크레디트(Micro Credit)’ 사업이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국내이슈

  •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세계 최초' 미인 대회에 1500명 도전…심사 기준은 '손과 눈 주변' "비트코인 8월까지 5배 폭등"…'부자 아빠' 저자의 전망

    #해외이슈

  • [포토] 화이팅 외치는 올원루키테니스대회 참가 선수들 [포토] '전우여 평안하시오...'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포토PICK

  •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