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페이스북, 야후 제치고 온라인광고 최강자로 떠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 유명 소셜네트워크 사업체인 페이스북이 올해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포털 사업자인 야휴를 제칠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20일 인터넷 연구기관의 이마켓터(Emarketer) 조사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올해 온라인 광고 매출은 21억9000만 달러로 이는 미국 전체 시장에 17.7%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야후의 점유율인13.1%를 뛰어넘어 수치다.
5억명이상의 사용자를 가진 페이스북은 코카콜라, JP모건 체이스, 아디다스 등의 광고를 유치하고 있다. 이 연구에 따르면 페이스북의 온라인 광고 매출이 올해에는 81% 급등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은 전했다.

이마켓터의 데이비드 핼러먼 애널리스트는 보고서에서 “사용자나 사용자가 이를 사용하는 시간을 살펴보면 페이스북의 인기는 대단하다”라며 “이런 인기는 광고업체들로 하여금 디스플레이 광고에 많은 돈을 지불하게끔 부추길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국내이슈

  • 중국 달 탐사선 창어 6호, 세계 최초 달 뒷면 착륙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