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 담배란 담배 한 개비에서 일반 담배와 멘솔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을 말한다. 동일한 가격에 두 가지 맛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인기를 끌면서 시장 점유율 또한 상승하고 있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던힐, 켄트, 보그 등을 생산 판매하는 BAT코리아는 오는 7일 프리미엄 제품인 3000원 짜리 '던힐 스위치'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필터가 있는 부분을 누르면 필터 속 캡슐이 터지면서 멘솔 맛으로 바뀌는 등 한 가지 제품에서 두 가지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신제품으로 특히 '릴록'이라는 특수 커버를 사용해 열고 닫을 수 있어 맛과 향을 유지시켜 준다.
BAT코리아는 지난해 7월 가장 먼저 캡슐 담배 '켄트 컨버터블'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출시한 지 석 달 만에 전국 편의점에서 2.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에 고무된 BAT코리아는 올 2월에는 한 담배에서 두 가지 강도의 멘솔 맛이 나오는 '켄트 부스트'를 선보였다.
이처럼 캡슐 담배가 인기를 끌자 KT&G 는 지난해 8월 일반 담배 17개비와 멘솔 캡슐필터 담배 3개비로 구성한 '레종팝 17+3'을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가끔 멘솔 담배 흡연을 원하는 소비자 취향에 맞춰 손으로 필터를 눌러 캡슐을 터뜨리면 멘솔 맛으로 바뀌는 멘솔 캡슐필터 담배 3개비를 포함했다.
한국 필립모리스는 올 2월 말보로의 세번째 멘솔 신제품인 '말보로 아이스 블라스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흡연 중 필터 속에 있는 아이스 볼(캡슐)을 터뜨리면 한층 더 강한 멘솔과 독특한 민트향을 느낄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국내 흡연률의 감소로 인해 담배회사들의 시장 선점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기호를 충족시키기 위한 신제품 출시에 열을 올리는 등 생존을 위한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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