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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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맛 우유가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아이콘으로 선정돼 미국 뉴욕에서 전시되고 있다.
21일 빙그레에 따르면 한국공예 디자인문화진흥원과 뉴욕 코리안소사이어티가 함께 주최하는 '행복을 팝니다, 60~80년대 한국 소비재 디자인(Selling Happiness 1960s-80s Consumer Design in Korea).'전에 바나나맛 우유가 한국인의 일상을 대표하는 디자인물로 뽑혔다.
이번 전시는 한국인의 일상 속 디자인 문화를 소개하고자 2008년부터 3년 동안 연구 조사를 통해 선정된 총 45점의 작품을 1960~80년대를 10년 주기로 나눠 시대별로 구성해 전시하고 있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외에도 라디오와 고무신, 새마을깃발, 칠성사이다 등이 출품됐다. 이 행사는 4월 7일부터 6월 3일까지 열리며 내년까지 추가로 Chicago 및 Los Angeles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1974년 첫 출시된 이후 37년이 넘는 장수 브랜드로 사랑을 받아 오고 있으며, 지난 2009년에는 한국디자인 문화재단이 선정한 '코리아 디자인' 52 목록에 선정되기도 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조선후기 달 항아리 모양을 연상시키는 바나나맛 우유는 맛과 함께 풍만한 용기 디자인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며 "바나나맛 우유가 비빔밥처럼 세계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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