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뉴욕서 전시된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美 뉴욕서 전시된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가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아이콘으로 선정돼 미국 뉴욕에서 전시되고 있다.

21일 빙그레에 따르면 한국공예 디자인문화진흥원과 뉴욕 코리안소사이어티가 함께 주최하는 '행복을 팝니다, 60~80년대 한국 소비재 디자인(Selling Happiness 1960s-80s Consumer Design in Korea).'전에 바나나맛 우유가 한국인의 일상을 대표하는 디자인물로 뽑혔다.
이번 전시는 한국인의 일상 속 디자인 문화를 소개하고자 2008년부터 3년 동안 연구 조사를 통해 선정된 총 45점의 작품을 1960~80년대를 10년 주기로 나눠 시대별로 구성해 전시하고 있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외에도 라디오와 고무신, 새마을깃발, 칠성사이다 등이 출품됐다. 이 행사는 4월 7일부터 6월 3일까지 열리며 내년까지 추가로 Chicago 및 Los Angeles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1974년 첫 출시된 이후 37년이 넘는 장수 브랜드로 사랑을 받아 오고 있으며, 지난 2009년에는 한국디자인 문화재단이 선정한 '코리아 디자인' 52 목록에 선정되기도 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조선후기 달 항아리 모양을 연상시키는 바나나맛 우유는 맛과 함께 풍만한 용기 디자인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사랑을 받아 오고 있다"며 "바나나맛 우유가 비빔밥처럼 세계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