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경 애널리스트는 락앤락 에 대해 "기존 플라스틱 밀폐용기 시장은 성숙기에 진입했으나 저장용기 소재 및 용도 다양화와 아웃도어용품, 리빙용품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성공적으로 변화를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락앤락은 지난 2009년과 2010년 내수시장에서 각각 28%, 77%의 고성장을 기록했다.
중국사업에 대해서는 안정적인 성장궤도에 진입했다고 분석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중국매출은 진출 첫해인 2004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139%의 고성장을 기록했다"며 "아웃도어 및 주방용품 등으로의 품목 다양화로 중국매출은 향후 3년간 29%의 고성장을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동남아시장 역시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각될수 있다고 내다봤다. 그는 "베트남 등 동남아 법인은 채널 확대와 유리공장건설 등으로 중국에 이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며 "한류열풍과 국내 홈쇼핑업체들의 동남아 공략 강화 등에 힘입어 베트남법인 매출은 3년간 연평균 77% 성장하고 순이익은 108%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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