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파동, 한강로동, 한남동 등 3개동 확대운영
구는 2009년 12월부터 용산2가동, 이촌1동, 이태원1동, 보광동 등 4개 동에서 시범운영해 온 통합민원창구를 올 3월 10일부터 총 7개 동주민센터로 확대 운영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민원대기시간이 줄어들 뿐 아니라 한자리에서 다양한 민원업무를 볼 수 있어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종전에 등초본 담당자는 등초본만, 전입담당자는 전입업무 처리만 해 담당직원이 연가나 출장시에는 업무공백이 있었으나 통합민원창구 운영으로 이러한 문제가 해결된다.
또 순번 대기표 도입으로 민원창구의 혼잡을 줄여 민원실 환경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통합운영 대상업무는 주민등록, 전입, 등초본, 가족관계등록, 인감, 지적민원, 세무민원, 어디서나 민원(FAX민원) 등 8개 단위, 약 339종의 업무이다.
자치행정과(☎ 2199-6375)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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