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음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담', 월간 페이지뷰 30억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음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담', 월간 페이지뷰 30억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담'이 오픈 두 달 만에 월간 30억 페이지뷰(PV)를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 에 따르면 현재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가 약 800만 명인 것을 감안하면, 지난 한달 동안 '아담' 광고가 탑재된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자 한 명에게 평균 375회의 광고가 노출된 셈이다.
'아담'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탑재형 광고인 '인앱애드(in-app ad)'와 모바일웹을 포괄하는 광고 플랫폼으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모바일 사이트 운영자 등 다양한 플랫폼의 운영자들이 손쉽게 등록해 광고를 노출하고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다음 이재용 세일즈마케팅본부장은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다음은 '아담'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모바일 광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