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트라 뛰어넘은 성능·연비·가격 삼박자… 엔진 소음 다소 아쉬움
작다는 느낌은 없다. 부담스럽게 큰 것도 아니다. 적당한 크기에 잘 짜인 작품이라고 할까. 쉐보레 아베오의 첫 느낌이다. GM코리아가 출시했던 소형차 젠트라와 견주면 일취월장이다. 마이크 아키몬 GM코리아 사장은 “작은 거인과 같다”고 말했다. 아베오의 스타일은 두 개다. 성능은 갖지만 세단과 해치백 모델로 나뉜다. 세단은 5월이 지나야 만나 볼 수 있다.
해치백 스타일은 세련미를 강조했다. 트렁크가 없어 투박해 보일 수 있는 점에 주목한 듯하다. 돌출형 듀얼 크리스털 헤드램프는 모터사이클의 날렵함을 살렸고, 듀얼 매시 그릴은 역동적이다. 후방램프도 노출형으로 크롬 링과 조화를 이뤄 볼보 C30 못지않게 깔끔하게 디자인 됐다.
시동을 건 뒤 엔진음이 다소 높은 것은 흠이다. 성능과 안전성, 기능에 신경을 쓰다 보니 방음 쪽이 부실하다. 나머지 기능은 꽤 쓸모가 많다. 일정 시간 정차를 할 경우 중립으로 전환되는 변속기, 소형차에서 찾아보기 힘든 히팅 시스템과 대폭 향상된 수납공간(글러브 박스, 토글 포켓, 커플 포켓, 도어 포켓 등)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팟(iPod), 아이폰(iPhone), MP3 플레이어 등 휴대용 전자통신 제품을 연결할 수 있는 USB 포트도 빼놓지 않았다.
가속페달을 밟자 100Km까지 쉽게 오른다. 1600CC DOHC(4실린더/16밸브 타입) 엔진이 장착된 덕분에 기어 변속 시 튀는 느낌도 없다. 핸들링은 부드럽다. 서스펜션도 동급 최초로 사이드 로드 스프링을 적용해 차량의 흔들림도 적은 편이다. 라세티 프리미어와 올란도 등 준중형급 이상 차량에 적용되는 프레임 기술 등을 적용, 승차감이 좋다는 게 GM코리아 관계자의 말이다. 가속페달을 밟을 때 방음 등의 문제로 엔진음이 크게 들리는 것은 여전하다.
GM코리아가 밝히고 있는 아베오의 연비는 15.0㎞/ℓ(자동 기준). 직접 100Km가량 시내 주행을 해본 결과는 12.8㎞/ℓ로 나타났다. 시승 구간이 가다 서다를 반복한 시내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좋은 편이다. 아베오의 가격은 1100만 원~1500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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