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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라면시장 본격 진출 "2012년 시장 3위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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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풀무원 이 라면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풀무원식품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합성착향료 등 7가지 화학첨가물을 없앤 생라면 '자연은 맛있다'를 출시하고 라면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자연은 맛있다'는 국내 라면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기름에 튀긴 일반 라면(유탕면)과 달리 갓 뽑은 생면을 '바람건조공법'으로 고온에서 단시간에 건조시켜 생면 그대로의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라면의 맛을 좌우하는 스프에는 합성착향료, D-소르비톨 등 기존의 7가지 화학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표고버섯, 무, 양파, 마늘, 고추, 생강 등 자연재료로 맛을 냈다.

이 방식으로 만든 라면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할 뿐 아니라 칼로리도 일반 라면보다 100Kcal 이상 낮고, 기름은 90%이상 적다고 풀무원 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가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맵지않고 깔끔한 맛'(1200원/1인분)과 라면 마니아들이 좋아할 만한 '얼큰하고 진한 맛'(1200원/1인분) 등 2종이다.

이효율 풀무원식품 사장은 "바른먹거리로 유명한 풀무원이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강 라면인 '자연은 맛있다'를 출시한 것은 식품업계에 획기적인 일"이라며 "웰빙 트렌드에 맞춰 '이제는 생라면 시대'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라면시장에 돌풍을 일으켜 내년에 국내 시장점유율 3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면은 1963년 국내에 처음 출시된 이후 연간 1조8000억원 규모의 소비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라면은 국내 소비자들의 연간 소비량이 약 34억개로 국민 한명이 1년간 평균 70여개를 먹는 대표적인 국민식품이다. AC 닐슨에 따르면 국내 라면 시장은 선두주자인 농심(68%)을 필두로 삼양식품(13%)과 오뚜기(10.5%)가 2,3위를 차지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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