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비즈니스 위크지는 최근 미국인들의 제품 선호도에 대해 품목별로 분석한 특별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에는 현시대를 살아가는 미국인들이 가장 즐기는 시리얼에서부터 선호하는 직업에 이르기까지 객관적인 통계자료를 토대로 다양한 분야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 등을 소개했다.
◇시리얼 '허니 넛 취리어스'(Honey Nut Cheerios)= 이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시리얼은 허니 넛 취리어스다.
코트라 워싱톤 KBC은 "미국내 시리얼을 선호하는 스페인어를 쓰는 중남미계의 미국 이주민 인구가 증가했다"며 "또한 저콜레스테롤 시리얼이라는 점을 어필해 지난 3년 동안 매출이 65% 증가했다"고 말했다.
◇ 운동화 '나이키 에어포스1(Nike Air Force 1)'= 에어포스1은 지난 1982년 시판, 나이키 에어기술(Air Technology)을 장착한 최초의 농구화로 소개됐다.
시판 1년 후 생산 대폭 축소했지만 큰 인기로 약 20년 만에 완전 생산시스템 재가동했으며 특히 흰색 로컷(low cut) 에어포스1은 2007년 이후부터 가장 인기 있는 품목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조사됐다.
현재는 18캐럿 금에서 실, 지푸라기, 악어껍질 등에 이르는 재료를 사용해 약 1700개가 넘는 다양한 디자인 생산되고 있다.
◇ 자동차 컬러 '흰색'=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컬러는 화이트로 나타났다. 지난해 북미지역에서 판매된 차량의 17.8%가 흰색이었으며 검은색이 17%로 뒤를 이었다.
◇담배 '말보로(Marlboro)'= 알트리아 그룹(Altria Group)이 제조하는 담배 브랜드 중의 하나인 말보로는 35년간 미국 내 담배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코트라에 따르면 말보로는 미국 담배시장의 42.8% 차지했으며, 이는 말보로 뒤를 잇는 13개 브랜드를 모두 합쳐도 나오지 않는 시장 점유율이다.
특히 1990년에서 2007년 사이 담배 소비가 31%로 급격히 하락하고 있는 상황에서 말보로는 올해 레드보다 1달러 저렴한 말보로 스페셜 버전 출시하며 기존 담배 브랜드와 차별화시켜 1위자리를 고수했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Type n Talk'= 애플 무료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인 Type n Talk는 로스앤젤레스에 소재한 지르보(Jirbo) 소프트웨어 업체가 제조한 상품이다.
이 앱은 단어나 문구를 입력하면 기계음성으로 들려주는 기능을 가졌다.
◇립스틱 '레블론'= 미국인이 사랑하는 립스틱은 레블론이란 제품으로 조사됐다. 레블론 립스틱은 지난해 3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슈퍼마켓, 드럭스토어, 월마트를 제외한 대형마트에서 판매된 수치다.
1932년 불투명한 색상의 매니큐어 제조를 시작으로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 이 브랜드에서 핑크빛이 도는 소프트실버 로즈(SoftSilver Rose)가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임혜선 기자 lhsro@
꼭 봐야할 주요뉴스
"너무 비싸졌다" 손님 뚝 끊기자…6700원짜리 세트...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