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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MS, '오피스 2010' 소비자용 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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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키카드만 구매할 경우 20~30% 저렴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마이크로소프트(MS)의 사무용 소프트웨어 신제품인 '오피스 2010' 소비자용 제품이 출시됐다. 20~3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가격정책도 공개됐다.

한국MS(대표 김 제임스 우)는 '오피스 2010'의 소비자용 제품을 출시하며, 소프트웨어 패키지 방식과 별도로 '제품키카드'라는 새로운 구매 방식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MS 오피스 2010'의 소비자용 제품군은 ▲홈앤스튜던트(Home & Student) ▲홈앤비즈니스(Home & Business) ▲프로페셔널(Professional) 등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홈앤스튜던트'에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가 포함돼 있으며 '홈앤비즈니스'에는 홈앤스튜던트 제품 구성에 이메일 프로그램인 아웃룩이 추가된다. '프로페셔널'에는 퍼블리셔와 액세스가 추가돼 사용자들은 한층 전문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MS에 따르면 제품키카드의 경우 '홈앤스튜던트', '홈앤비즈니스', '프로페셔널'을 각각 10만원대 중반, 20만원대 후반, 40만원대 후반에 구입할 수 있다. 동일 제품의 패키지 제품 가격은 각각 10만원대 후반, 30만원대 후반, 60만원대 후반이다. 최종 소비자 가격은 판매처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
MS 관계자는 "제품키카드를 사용하면 CD·DVD 등의 별도 미디어가 없어도 오피스 2010을 설치할 수 있으며, 패키지 제품 보다 20~30%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제품키카드 사용은 오피스 2010의 이미지가 사전 설치된 신규 PC에 한하며, 제품 키를 입력해 이미지를 활성화 한 후 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MS에 따르면 국내 대부분의 브랜드 PC들이 6월부터 '오피스 2010' 이미지가 사전에 설치된 PC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올 연말 이전까지 온라인, 전자상가 등에서 판매하는 조립 PC에도 '오피스 2010'의 이미지가 설치될 예정이다.

패키지와 제품키카드는 할인마트, PC 전문점, 온라인 쇼핑몰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오피스 2010'은 1대의 컴퓨터 당 1개 라이선스 설치가 원칙이지만, 패키지의 경우 동일 사용자의 노트북, 넷북 등 휴대용 PC 1대에 추가로 설치할 수 있다. 특히 '홈앤스튜던트' 패키지의 경우 가정 내 최대 3대의 PC에 설치할 수 있다.

한국MS 비즈니스 마케팅 본부 강희선 상무는 "오피스 2010은 모든 제품군에 디지털 노트인 원노트 2010을 포함하는 등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며 "특히 제품키카드 라는 새로운 방식을 통해서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저렴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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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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