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삼성전자, 방수 기능 카메라 'WP10' 출시

최종수정 2010.06.14 11:16 기사입력 2010.06.14 11:16

댓글쓰기

최대 수심 3m 1시간 촬영 가능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삼성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1220만 화소, 광학 5배줌에 2.7인치 LCD를 장착한 컴팩트 스타일의 방수 카메라 'WP10'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WP10은 최대 수심 3m에서 1시간 동안 촬영이 가능하며, 황사와 같은 먼지가 많은 상황에서도 견딜 수 있는 방진 기능을 탑재했다.

사용자 편의를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 직각이 아닌 심플한 라운드 스타일에 셔터 버튼이 앞으로 기울어져 있어서 촬영시 편리하다. 후면의 23만 화소 2.7인치 인텔리전트 LCD는 주변의 밝기에 따라 화면을 자동으로 조절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다.

삼성전자 디지털카메라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스마트 오토 기능은 인물·풍경·뷰티샷·역광 등 총 17가지의 모드로 자동 촬영이 가능하며, 특히 WP10에는 수중 모드가 추가돼 수중 촬영시 자동으로 환경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해준다.

WP10은 인물 촬영시 유용한 '스마트 얼굴인식' 기능이 강화됐으며, '마이 스타' 기능이 새로 추가됐다. '스마트 얼굴인식'은 스마일 샷을 선택하면 셔터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웃는 얼굴을 인식해 자동으로 촬영이 되는 기능이다.
'마이 스타' 기능은 자주 촬영하는 인물을 사전에 미리 등록해 놓으면 카메라 촬영시 초점과 노출을 우선적으로 등록해 놓은 사람에게 맞춰 주는 것으로 인물 촬영시 편리하다. 출고가는 29만9000원.

삼성전자 디지털이미징사업부 박성수 상무는 "WP10은 삼성전자가 출시한 최초의 고성능 방수, 방진 카메라로 여름철 휴가지에서의 수중 촬영은 물론 일상생활의 다양한 경험을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