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겨울 같은 봄날씨에 전기매트 인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계절과 반대로 비상품을 선보이는 역(逆) 시즌 마케팅과 예년보다 추운 날씨 덕분에 때 아닌 전기매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GS샵은 다음 달 1일 하루 동안 홈쇼핑 방송을 통해 '일월 뉴황토 골드 매트'를 3회에 걸쳐 반 값에 선보인다.
이 상품은 지난 겨울 시즌 GS샵에서 220억원이 넘게 판매된 스테디셀러로, 자연친화적인 면 원단을 사용하고 숯과 황토를 알맹이로 만든 세라믹볼을 장착해 원적외선이 방사되는 원리를 적용한 제품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기존 13만8000원 짜리 퀸 사이즈 매트를 6만9000원에, 10만8000원 짜리 싱글 사이즈는 5만4000원에 각각 판매한다.

GS샵이 때 아닌 겨울 상품을 여름을 앞둔 5월에 대폭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 것은 대표적인 역 시즌 마케팅의 사례.
역 시즌 마케팅은 한여름에 모피, 한겨울에 에어컨과 같이 상반된 계절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홈쇼핑 고객들에겐 꼭 필요한 상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노하우로 알려져 있다.

특히 올해는 방송 중 파격적인 가격 혜택과 함께 예년에 비해 추운 날씨까지 겹치면서 판매는 성수기 실적을 훌쩍 뛰어 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지난달 23일 두 번에 걸쳐 진행된 일월매트 판매 방송에서는 주문 건수가 역대 최고인 1만7000건까지 급증, 지난 해 10~12월 방송에서 평균 1600개가 판매된 것과 비교하면 5배가 넘는 주문량을 기록했다.

GS샵 정득화 MD(상품기획자)는 "겨울 마감 및 역 시즌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했던 지난 3월 방송의 반응이 너무 뜨거워 이번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5월이지만 예년보다 크게 낮은 기온 때문에 이번 방송에도 고객들의 주문이 많이 몰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조인경 기자 ikj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어도어 이사회 물갈이…민희진은 대표직 유임 (상보) 김호중 검찰 송치…음주운전·범인도피교사 혐의 추가 [포토] 북한탄도미사일 발사

    #국내이슈

  • 트럼프 "나는 결백해…진짜 판결은 11월 대선에서" "버닝썬서 의식잃어…그날 DJ는 승리" 홍콩 인플루언서 충격고백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해외이슈

  • [포토]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현충일 [이미지 다이어리] '예스키즈존도 어린이에겐 울타리'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PICK

  •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 용어]한-UAE 'CEPA' 체결, FTA와 차이점은?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